'멀티비타민 정말 효과 있는 것일까?' 라이프 익스텐션 투퍼데이 4개월 복용 후기 (Life extension Two-Per-Day)

2020. 12. 8. 17:42

728x90

제약회사와 의약업계들의 멀티비타민 복용에 대한 의견은 대립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현대 사회에서 다양한 음식을 통해 충분히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는 의견과 편중된 식이습관으로 모자란 영양소는 영양제로 보충해야 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통된 의견으로 '과다 섭취'는 무조건 피해야 한다고 지적함

 

오늘은 멀티비타민과 오메가 3을 구매하고 4개월간 복용하며 느낀 점과 신체변화에 대해 말해보려 합니다.

 

 

1. 어떤 멀티비타민이 좋을까?

처음에도 말했듯 멀티비타민은 본인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되, 너무 많이 복용해서는 안 되는데요.

의외로 멀티비타민을 먹고 계신 분들 중에 본인이 먹고 있는 멀티비타민이 어떤 성분으로 되어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멀티비타민을 고르실 때는 '이 브랜드가 유명하니까', '지인이 이걸 추천했으니까' 이런 식으로 고르면 안 되고, 본인에게 부족한 게 무엇인지 파악한 뒤 고르시는 게 중요하답니다.

 

예를 들어 성장기 아이들의 경우 칼슘 영양제를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칼슘은 비타민D와 함께 섭취할 때 체내에 흡수가 잘되지만, 철분을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떨어집니다.

 

즉, 무조건 영양소가 많이 함유된 멀티비타민이 좋은 것은 아니라는 거죠.

 

 

비타민B2가 많고 저렴한게 장점이며, 미네랄이 부족한게 단점인 라이프익스텐션의 '투퍼데이(Two-Per-Day)'

 

30대 초반인 저의 경우엔 항산화, 골격 강화, 뇌세포 생성 촉진과 같은 루테인, 마그네슘, 아연 등의 영양소는 굳이 영양제까지 챙겨 먹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피로 회복에 좋다는 비타민B2 위주의 멀티비타민중 가격이 저렴한 '라이프익스텐션 투퍼데이'를 선택하게 되었던 것이고요.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는데 홍보 아닙니다. 다른 제품들도 싸고 좋은 거 많아요.)

 

 

2. 복용 후기

라이프 익스텐션의 '투퍼데이' 제품은 위 사진에도 볼 수 있듯 하루에 2알이 권장량인데요.

멀티비타민은 과하게 먹는 것보단 모자라게 먹는 게 훨씬 건강에 좋다는 말에 하루에 1알씩만 먹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확실히 '피로 회복'쪽으론 효과를 많이 봤습니다.

 

이걸 어디서 가장 많이 체감했냐면, 평소 아침, 저녁으로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머리가 잘 돌아가지 않고, 몸도 일할 준비가 안 되는 느낌이었는데요. 멀티비타민을 챙겨 먹기 시작한 후론 어떤 날은 자기 전에 생각해보면 하루 종일 커피를 안마신 날도 있다는 걸 알게 되더라고요.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이 사람이 피로를 잘 느끼지 못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면, 비타민B2 섭취를 통해 어느 정도 피로 해복 효과를 보았다는 게 맞지 않을까요?

 

물론 이러한 일들이 단순히 '기분 탓'일 수도 있겠지만 저는 분명히 체감을 해서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는 것 같아요.

 

 

 

3. 그렇다면 앞으로는?

 

120캡슐이 들어있는 제품을 하루 1알씩 먹음

 

예전에도 멀티비타민을 몇 번 먹어본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항산화라던가, 뇌세포 생성 효과가 있다는 제품이었는데요. 지금 생각해보면 30대 초반인 저에게는 맞지 않는 제품이었던 것 같아요.

오히려 이런 제품은 저보다 나이가 더 많은 40~50대 이상분들에게 잘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게 '피로회복'이었고 그에 따라 비타민B2를 챙겨 먹었는데요.

하루에 두 잔씩 마시던 커피를 한잔으로 줄일 수 있었던 것만 해도 충분한 효과를 보았다고 생각해요.

아마 앞으로도 몇 년간은 비타민B2 위주의 영양제를 챙겨 먹게 될 것 같아요.